존경하는 선후배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동창회는 1956년 ‘목련회’로 발족하여 2019년에 명칭을 개정하였는데 그동안 6,000여명의 동문이 한 가족으로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나라의 상황과 함께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도 선배님들의 무한한 애정과 끊임없는 관심으로 생활과학대학동창회가 오늘과 같이 크게 발전하고 귀한 전통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흩어져있던 선배님들의 귀한 발자취를 하나하나 모은 기록을 통하여 동창회가 진행하고, 이루고자하는 일 들을 알리고자 홈페이지를 다시 열게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은 동문님들께서 지금의 정신적 모습을 형성하는 근원이 된 시기로 동기들과 많은 생각과 경험을 함께 나누었기에 오랜 시간 만나지 못하였어도 바로 동감하게 되므로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동창회의 네트워크가 더욱 넓어지고 견고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앞으로 더욱 빠르게 변화할 세상에서 선배인 저희가 할 일은 다양한 분야에서 후배들이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일이므로 이와 같은 관심을 갖고 계신 동문님들께 후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모교 발전을 위한 기여는 곧 모교에 대한 긍지와 사랑의 표현이고 자신에게도 커다란 의미를 가지리라 믿습니다.
동창회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알림으로써 재학생들이 미래를 계획하는데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이번 홈페이지 재개 과정에서 미처 모으지 못한 자료도 있어 앞으로 계속 보완해야 하기에 동문 여러분께서 좋은 자료는 주저하지 마시고 제공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며 보람되고 즐거운 동창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